내외경제TV] 유현정 기자=포털앱 핫도그(HOTDOG)는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굿즈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직접 기획, 제작하는 반려동물 전용 제품들을 선보여 나간다고 밝혔다.
핫도그 측에 따르면 최근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제작에 직접 나서기로 하고 여러 기업들과의 협업과 콜라보를 본격화 한 상태로, 첫 제품으로 헬스케어 분야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샴푸와 클리너, 발톱깎이, 털브러시 등의 제품들도 후속으로 바로 연이어 선보인다. 수제화 브랜드 식스핏(SIXFT) 운영사인 이프로덕트와 총판계약을 맺고 로고판권을 활용한 콜라보 어페럴 제품도 선보인다고 발표한 상태이다.
핫도그는 굿즈사업의 장을 넓히는 과정을 통해 반려동물 포털앱의 영역을 넘어 종합 반려동물 비즈니스 브랜드로 확장하는 계기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핫도그는 유기동물단체 후원을 위한 김범룡 디너쇼 개최, 메리츠화재와 협약, 연예인축구단 ‘회오리축구단’ 유니폼 후원, ‘2023 SKMA슈퍼코리아모델선발대회’ 주관, 원주고 총동문회장배 골프대회 후원 등 핫도그를 알리고 반려동물 문화와 유기동물 관심을 제고할 수 있는 행사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기능성 스포츠웨어 브랜드 애플라인드와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해 신규 스포츠 의류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런칭한 바 있어 본격적인 굿즈사업의 토대가 된 상태이며, 하나카드와 업무제휴를 맺으며 출시한 반려가구 전용 신용카드 ‘one the card 핫도그’도 핫도그 굿즈와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핫도그 오정훈 대표는 “반려동물 가정을 위한 정보를 나누고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핫도그 앱의 기본이라 생각하며 이런 역할을 넘어 굿즈사업을 통해 앱 사용자들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앱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본다”며 “반려가족에게 도움이 될 만한 부분을 계속 고민하고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유현정 기자
출처 : 내외경제tv(https://www.nbn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