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투데이신문사(대표 오원집)와 반려동물 포털앱 핫도그(CEO 오정훈, 사진 오른쪽)는 지난 27일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반려동물 전문 포털앱이 지역언론을 통해 반려동물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지역에 정착시키기 위한 첫걸음을 시작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또한 양사의 앱에서 지역뉴스와 반려동물 관련 정보를 손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양사는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으며, 전국 지역신문과 핫도그가 업무제휴를 통해 지역신문과 핫도그가 상생할 수 있도록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한편 핫도그앱은 2023년 9월 현재 월 평균 5만여 명이 이용하고 있는 반려동물 전문 포털앱으로 반려동물 관련 업체 이용 시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하나핫도그’ 신용카드를 출시하는 등 반려동물 관련 앱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반려동물 관련 행사 및 이벤트를 통해 반려동물 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오정훈 핫도그 CEO는 “이번 협약은 전국의 지역신문들과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핫도그앱과 지역신문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주투데이 wonjutoday@daum.net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